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셀프-세탁기분해청소/엘쥐통돌이

카테고리 없음

by MODYART 2018. 6. 22. 08:02

본문

탑 분해

탑 분해는 쉽다.

세탁기 뒷쪽 피스4개 보이는데 풀고
앞쪽세탁 버튼누른데 양쪽세 동그란 캡이 보인다. 송곳으로 캡을 제거하면 육각십자 피스가 보일것이다 푸시오
그러면 탑이 열릴것이다.
배선이 연결되있으니 뒷쪽으로 90도만 재껴요
보조1인이 필요함ㅎㅎ 탑을 잡고있어줘야함

통안 캡 제거

통안에 센터에 캡을 일자드라이버로 재끼면 빠진다.
그냥 꼽혀있는거라 쫄지말고 재끼면됩니다.

그러면 육각10미리 가보일것이다
스패너, 몽키이딴거로는 안풀립니다.
각이 안나옴
육각복스로 풀려요

참고로 저는 마키다DTD170. 18V드릴을 가지고 있기에 십미리복스만. 1500원에 사서 했음.

티복스로 할수있지만 권하지 않음.
십미리 풀고 하부캡 제거하면 38미리 육각너트가 기다리고있다
이거를  티복스로 풀어야하는데

http://m.cafe.daum.net/09M/KnvT/134?q=D__wBvbwVG3p90&

인터넷에보니 공구가격이....

그래서 집에 있는 바이스프라이어로 잡고 망치로 쳐서 풀었다.

38미리 풀었으면  내부 통 상부 플라스틱캡제거
요기밑에 사진보면 도넛형태 플라스틱에 물이 들어있는데 정상입니다.
물뺄려고하지마세요ㅋㅋ

십자피스제거하면 됩니다.
그다음 세탁기에서 통을 들어낸다.

일년반의 묵은때

밑면 육각 제거

모습을 드러내는..   세제 때

먼지 필터 케이스는 통 밖에서 피스4개풀면 분해됨

분해했음 씻어야지. ㅠㅠ
가장 힘든일이죠잉

요거는 분해하지않고 통안에서 세제뿌려서 청소한다음 탈수로 물빼주면됩니다.ㅎㅎㅎㅎㅎㅎ

임펙드릴이 없다면....  시도하지마세요ㅋㅋ
복스로만 풀기에는 노동력이 배이상 들고해체하다가 방전됩니다.

세제는 다이소에 파는 청소용 락스들어간세제있어요

만능임...

다시 재조립하고 락스세제를 썼기에
다이소에 파는 세탁기청소 전용세제풀어서
두시간 불림코스로 해서 한번 돌렸음

관련글 더보기